현지화 전략으로 글로벌 모바일 보안 시장 공략

▲ 이스트시큐리티가 ‘알약M2.0’을 출시한다.

[아이티데일리] 이스트시큐리티(대표 정상원)는 모바일 보안앱 ‘알약M 2.0’을 국내 및 글로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알약M 2.0(이하 알약M)’은 ▲누적 다운로드 수 1,400만 건 ▲월간 사용자 수 1위(코리안클릭 모바일 보안앱 12월 MAU 기준)의 국내 모바일 보안앱 ‘알약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편의성과 기능을 개선한 제품이다.

특히 ‘알약M’은 스마트폰 상태를 실시간으로 진단하고 상태에 따라 필요한 관리 기능을 추천하며, 버튼 하나로 메모리 및 용량 관리, 보안 관리 등 스마트폰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원터치 시스템’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실제로 ‘알약M’은 사용자가 앱을 실행하는 즉시 현재 스마트폰의 종합적인 상태를 진단한다. 이후 종합 진단 결과에 따라 앱 화면 배경색을 스마트폰이 효율적으로 관리되고 있을 때는 ‘녹색’으로, 관리가 필요할 때는 ‘적색’으로 표시해 사용자가 스마트폰 점검 필요성을 알아챌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이 같은 진단을 통해 스마트폰 점검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앱 중앙에 위치한 버튼 하나만 터치하면 ▲보안 ▲배터리 관리 ▲파일 청소 ▲메모리 상태 등 상태 점검부터 보안 검사 및 관리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알약M’은 앱 메인 화면이나 빠른 실행바에 자주 쓰는 기능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메뉴 편집’, 카카오톡 등 메신저에서 주고받은 오래된 파일을 정리할 수 있는 ‘메신저 파일 정리’,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스크린커버’ 등 다양한 부가 기능도 제공한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알약M’을 통해 글로벌 모바일 보안 시장 공략도 나선다. 현재 ‘알약M’은 일문, 영문, 국문 등 다국어 환경을 제공하며, 적극적인 마케팅과 지원 언어 및 기능 추가와 같은 현지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모바일 보안 시장 점유율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스트시큐리티 관계자는 “지난 7년간 ‘알약 안드로이드’를 서비스하며 모바일 보안과 스마트폰 관리에 대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쌓아왔다”며, “이번 ‘알약M’은 이 같은 경험을 기반으로 편의성과 기능을 더욱 강화한 제품으로, ‘알약M’이 추천해주는 기능을 통해 많은 사용자께서 더욱 간편하게 스마트폰 상태를 점검 및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