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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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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 2017년 매출 9091억원…전년比 6.2%↑영업이익 347억원, 당기순이익 91억원…“신작 출시 및 서비스 지역 확대에 초점”

   
▲ NHN엔터테인먼트 2017년 실적 (단위: 억 원)

[아이티데일리]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지난해 연간매출 9,091억 원, 영업이익 347억 원, 당기순이익 91억 원 등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대비 연간매출은 6.2%, 영업이익 31.7%, 당기순이익 28.2%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8.2%, 전년 동기대비 1.3% 증가한 2,378억 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82.3%, 전년 동기 대비 121.1% 상승한 101억 원이었으며 당기순손실은 101억 원으로 나타났다.

부문별 4분기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크루세이더퀘스트’, ‘콤파스’, ‘요괴워치푸니푸니’ 등의 호조로 전 분기 대비 1.7% 상승한 649억 원 ▲PC온라인 게임은 웹보드 게임의 상승세로 전 분기 대비 1.5% 상승한 493억 원 ▲기타 매출은 커머스 사업의 연말 성수기 효과와 DB보안관련 자회사 피앤피시큐어의 고객사 확대, 광고부문 매출 증가 등으로 전분기 대비 15.1%,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한 1,236억 원 등을 기록했다.

한편 4분기 게임 매출 중 모바일 게임과 PC온라인 게임의 비중은 각각 57%와 43%로 나타났다. 개발 법인 기준으로는 국내와 해외 매출 비중이 각각 57%와 43%였지만, 서비스 지역 기준으로는 각각 43%, 57%로 해외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신사업의 근간인 간편결제 ‘페이코(PAYCO)’는 지난해 연간 거래규모가 2조 5천억 원, 출시 후 전체 누적 거래 규모로는 3조 4천억 원을 달성했다. 아울러 회사 측은 올해 상반기 중 ‘삼성페이’와의 제휴를 통한 MST 결제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게임 부문의 경우 ‘크리티컬옵스’와 ‘모노가타리’, ‘툰팝’ 등 여러 신작들은 물론, ‘콤파스’와 ‘피쉬아일랜드2’의 서비스 지역 확장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며, “‘페이코’ 결제부문은 단순히 거래 규모 증가 외에도, ‘페이코’ 앱을 통해 쇼핑·여행·건강·금융과 같이 생활에 밀접한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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