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스쿱정보통신 지티원 비젠트로 알티베이스 데이터스트림즈 가온아이 마크애니 인프라닉스 파수닷컴 포시에스
07.16
뉴스홈 > 비즈니스IT
메이크샵,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서 ‘만족이상’ 평가솔루션 기능 4.29점으로 편의성, 안전성 및 업데이트 우수…고객관리는 4.21점

   
 
[아이티데일리]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이 운영하는 전자상거래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은 자사 솔루션 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에서 ‘만족이상’ 평가를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1월 10일부터 2월 12일까지 메이크샵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과 PC를 활용한 온라인 설문조사와 전자메일 서면방식, 전화응답을 통해 진행됐다.

만족도 점수는 ▲솔루션 기능 ▲고객관리 ▲컨설팅 및 교육서비스 ▲쇼핑몰 운영 및 관리 비용 ▲쇼핑몰 담당자의 전문성 등 총 5개 분야, 20개 항목에 대해 ‘리커트 5점 척도’로 질문한 뒤, 설문에 참여한 1,081명의 답변을 점수로 합산해 산출했다.

조사 결과 솔루션 기능은 4.29점으로 ‘만족이상’을 받았다. ‘만족이상’의 응답자 982명(중복응답)은 솔루션의 편의성(68%), 안전성 및 신속한 업데이트(52%), 시스템관리(48%) 등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관리 분야에서는 4.21점으로, 만족이상 응답자 956명(중복응답)은 신속한 민원처리(80.3%), 친철한 응대(67.4%), 약속이행(40.1%)을 꼽았다.

이 밖에 컨설팅 및 교육서비스는 4.2점, 쇼핑몰 운영 및 관리비용은 3.85점, 쇼핑몰 담당자의 전문성은 4.19점을 받아 전체 조사결과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이용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환경개선과 솔루션 개발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정기적인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앞으로도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여백
여백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