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러닝·딥러닝 활용 위한 방안 및 사례 공유

 
[아이티데일리] 아마존웹서비스(AWS)가 기계 학습(ML)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AWS는 오는 22일 한국을 포함한 아태 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제1회 AWS 이노베이트 온라인 컨퍼런스(AWS Innovate Online Conferenc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무료로 제공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AWS 고객들에게 ML 기술 활용을 위한 길잡이를 제공함으로써 해당 기술의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AWS는 지난 20년간 인공지능(AI) 분야에 많은 투자를 했으며 자사 시스템 다수에 ML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있다. 개발자들과 과학자들이 ML 기술을 더욱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으며, 그 노력의 결과 상용화된 ML 기술을 모든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본 컨퍼런스는 AWS 고객을 대상으로 AWS 기반의 ML 서비스를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다. 넷플릭스, 핀터레스트, 익스피디아를 비롯한 AWS 고객사들이 어떻게 AWS ML 서비스를 사용해 데이터를 활용하고 차세대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지에 대해 소개하는 한편, 지난해 ‘AWS 리인벤트(re:Invent)’에서 공개된 신규 서비스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맷 우드(Dr. Matt Wood) AWS AI 총괄, 글렌 고어(Glenn Gore) AWS 수석 솔루션즈 아키텍트를 비롯한 ML 전문가들이 발표자로 참여하며, 키노트는 한국어 자막이 제공된다.

메인 세션은 입문(level 100) 레벨부터 전문가(level 400) 레벨까지 다양한 수준의 강연으로 구성됐다. 한국어 세션으로는 ▲AWS AI 기반 비디오 분석 서비스 소개 (Level 200) ▲AWS의 새로운 통합 딥러닝 서비스, ‘아마존 세이지메이커(Amazon SageMaker)’ (Level 300) ▲‘AWS 딥렌즈(AWS DeepLens)’와 컴퓨터 비전 딥러닝 어플리케이션 활용 (Level 300) 세션이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