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2018 한국디지털금융포럼–디지털금융과 블록체인 플랫폼 전망’이 오는 26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한국디지털금융통화협회, 한국4차산업혁명경제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디지털금융포럼(대표 김 정기)이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전 세계 재계, 학계, 정계, 관계자 등 약 1000여명이 참석해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금융의 기반위에 대한민국이 선도국으로 가기 위한 지혜를 모으고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한다.

 

또한 미래의 인재 개발 및 육성과 글로벌 시대 금융경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각 분야 전문가와 관계자들이 하나 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고 주최사 측은 설명했다.

이날 행사는 개막식과 대북 퍼포먼스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김정기 한국디지털금융포럼 대표의 환영사가 진행된다. 이어 김문수 전 경기지사, 국회의원 나경원, 김선동, 변재일 의원, 거제미래포럼 김현철 대표 등의 축사가 진행되고, 더불어 이민화 카이스트 교수의 강연 및 저녁 시간에는 바이올리니스트 박은주의 바이올린 연주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고려대학교 김형중 교수가 ‘디지털금융통화 입법과제 및 방향’이란 주제로 두 번째 강연을, 서강대학교 이군희 교수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금융서비스의 현황과 과제’란 내용으로 강연을 실시한다. 강연이 끝난 후 폐회 선언 및 인사로 일정이 마무리된다.

한국디지털금융통화협회 관계자는 “이번 포럼으로 21세기 패러다임의 대전환을 요구받고 있으며 세계 지속가능한 발전의 견인차가 될 대한민국의 글로벌 위상 공고화 및 세계 경제 발전의 논의의 향방에 대한 대한민국의 역할 증대 및 영향력 강화가 이뤄지길 기대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유튜브 뉴올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사전 초청자 및 사전 등록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