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파트너십 확대로 모바일 및 PC·스마트TV·노트북 등 다양한 디바이스 지원

 
[아이티데일리] 맥아피(한국지사장 송한진)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Mobile World Congress) 2018’에서 삼성과의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사이버 보안 위협으로부터 ‘갤럭시 S9(Galaxy S9)’, ‘갤럭시 S9 플러스(Galaxy S9 Plus)’, ‘갤럭시 노트8(Galaxy Note8)’ 등 모바일과 스마트TV, PC, 노트북 사용자들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삼성 ‘갤럭시 S9’, ‘갤럭시 S9플러스’와 ‘갤럭시 노트8’에는 모바일용 안티멀웨어 솔루션인 ‘맥아피 바이러스 스캔(VirusScan)’과 맥아피가 백엔드 기술을 제공하는 ‘삼성 시큐어 와이파이(Secure Wi-Fi)’가 선탑재돼 제공된다.

삼성은 개인 사용자의 보안을 신중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보안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다중 레이어 보안 중 ‘시큐어 와이파이’를 통해 개인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암호화, 보호되지 않은 공공 와이파이나 개인용 와이파이에 연결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협을 줄여준다.

‘시큐어 와이파이’의 경우, 유럽 전역과 미국 내 일부 사업자를 통해 제공되는 ‘갤럭시 노트8’에 탑재됐다. 기존 ‘갤럭시 노트8’ 사용자들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삼성은 매월 250MB의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며, 제공된 데이터를 모두 사용시 일별 및 월별 무제한 사용권을 구매해 본 기능을 용량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본 기능은 ‘갤럭시 S9’, ‘갤럭시 S9 플러스’에서도 동일한 조건에 탑재될 예정이다.

미국과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175개국의 삼성 스마트 TV에 ‘맥아피 시큐리티 포 TV(McAfee Security for TV)’ 앱이 선탑재돼 제공되고 있다. ‘맥아피 시큐리티 포TV’는 삼성 스마트 TV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스캔해 악성코드를 탐지하고 차단한다.

PC와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 걸쳐 보안을 제공하는 ‘맥아피 라이브세이프(McAfee LiveSafe)’도 지난해에 이어 모든 2018년형 삼성 PC 및 노트북에 선탑재돼 제공된다. 삼성 PC 사용자는 60일 무료 평가판 사용 후 특가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존 지아마테오(John Giamatteo) 맥아피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부문 총괄 부사장은 “사람들이 점점 더 많은 유형의 기기와 장소에서 접속함에 따라 온라인 생활에서 보안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다”며, “보안 취약점과 위협이 증가하는 시점에서 맥아피는 삼성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안심하고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