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모네로 등 쉽게 채굴 경험할 수 있는 ‘주연 마이닝 게이트’도 무료 배포

▲ 주연테크가 ‘듀얼 가정용 크립토PC’를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주연테크(대표 김희라)는 CPU와 GPU 동시 채굴이 가능한 ‘듀얼 가정용 크립토PC’를 출시하고, 누구나 쉽게 채굴을 경험할 수 있는 ‘주연 마이닝 게이트’도 무료로 배포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듀얼 가정용 크립토PC’는 GPU 중심의 기존 크립토PC들과는 달리 AMD ‘라이젠7 1700’ CPU와 ‘RX570’ 그래픽카드 두 장을 장착해 CPU, GPU 동시 채굴이 가능하다. 회사는 향후 ‘RX570’ 3웨이(그래픽카드 3장)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주연테크는 ‘크립토PC’ 라인업을 연이어 출시함과 동시에 누구나 쉽게 이더리움, 모네로 등 가상화폐를 채굴해볼 수 있는 ‘주연 마이닝 게이트’ 베타버전을 1차 무료 배포한다. 이와 함께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정식버전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까지 무료로 선보일 예정이다.

‘주연 마이닝 게이트’는 마이닝 풀 회원가입 후 사용자가 원하는 가상화폐를 선택하면 채굴이 가능하다. 주연테크 측은 ‘주연 크립토PC’ 구매자 뿐 아니라 게이밍PC 등 고성능PC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들 또한 가상화폐 채굴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희라 주연테크 대표이사는 “CPU 기반의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듀얼 가정용 크립토PC’를 새롭게 출시했다”며 “하드웨어 출시와 함께 ‘마이닝 게이트’까지 제공해 누구나 부담 없이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