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통물류진흥원 김승식 원장






IT 분야의 최신 정보와 동향을 신속하고 심도있게 제공하여 국가 산업 경쟁력의 밑거름이 될「ITDAILY」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급변하는 IT 환경을 생생하게 들여다 볼 수 있는 전문채널이 생겼다는 점에서 무엇보다도 의미가 클 것입니다.

'정보가 곧 돈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방에서 홍수처럼 쏟아지는 정보 속에서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수집하고 활용하는 것이 기업과 소비자의 부가가치 창출의 지름길임을 비유한 말입니다. 특히 시장의 변화속도와 글로벌화가 진전 될수록 IT기술을 활용 신속하게 핵심 정보를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은 모든 기업의 사활을 좌우지하는 요소로 점점 더 중요해 질 것입니다.

국내 IT 기술과 인프라는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합니다만, 그 활용정도는 아직 미미한 실정입니다. 앞으로 산업분야에서 IT기술을 접목 국제경쟁력을 한층 높여야 중국, 인도 등 후발국의 기술추격을 물리치고 샌드위치 경제위기론을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가오는 RFID/유비쿼터스 시대에서는 IT기반의 다양한 솔류션들이 더욱 빛을 발할 것입니다. 경제흐름의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투명해질 것이며, 각 산업뿐만 아니라 우리 인류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부유하게 만들어 갈 것입니다. 이러한 중요한 시점에 국가 IT시장환경과 IT인프라, 기술정보를 제공할 「ITDAILY」의 창간은 매우 뜻 깊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무쪼록 올곧고 다양한 IT 정론지로서 자리매김하여, 국내 최고의 전문매체로 발전을 거듭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유통물류진흥원 김승식 원장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