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국방·항공 SW 기술 세미나’서 임베디드SW, AI, 안전장비 등 자사 보유 기술 소개

 
[아이티데일리]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 이하 한컴그룹)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스마트 국방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한컴그룹은 오는 21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6회 국방·항공 SW 기술 세미나’에 참가해, 빠르게 첨단화·지능화돼가는 미래 전장에 대비하고 첨단 ICT 기술의 군 전력화를 돕는 스마트 국방 기술을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임베디드SW,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등 SW 분야에서부터 로봇, 드론, 안전 장비 등 HW 분야까지 아우르는 첨단 ICT 기술들을 소개하고, 이를 적용한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이는 등 그룹 차원의 스마트 국방 사업 비전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한컴그룹의 스마트 국방 사업 로드맵에는 ▲무기체계 SW 개발 및 테스팅 솔루션 ▲실시간 운영체제(RTOS)를 중심으로 하는 시스템 SW ▲국방 정보 시스템 보안 솔루션 ▲디지털 포렌식 ▲유도무기 및 항공전자 분야 핵심 부품 ▲군수 물류 이송 로봇 ▲무인 항공기(드론) 시뮬레이션 ▲군용 개인 안전 장비 등이 포함된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SW와 HW를 망라하는 한컴그룹의 첨단 ICT 기술 역량을 적용한 스마트 국방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것”이라며, “기존 국방 산업에 특화된 그룹사들을 주축으로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을 융합하고, 무기체계 지능화를 위한 사업 체계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컴그룹 계열사인 한컴MDS가 매년 개최해온 ‘국방·항공 SW 기술 세미나’는 무기체계 SW를 효율적으로 개발하기 위한 최신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