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교육 및 VR·AR 등 미래인재 양성 위한 교육 제공

▲ (좌측부터) 진동환 유니티코리아 교육사업총괄, 김원경 유니티코리아 마케팅 이사,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 박정호 듀코젠 대표, 조민영 듀코젠 연구소장, 이수경 듀코젠 선임연구원

[아이티데일리] 유니티코리아(대표 김인숙)는 한국과 덴마크가 합작한 에듀테크 기업 듀코젠(대표 박정호)과 글로벌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인 ‘ALP(Unity Authorized Learning Partners)’ 계약을 맺고,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유니티와 듀코젠은 전략적 파트너로서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발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유니티 공인 러닝 파트너 프로그램인 ‘ALP’는 유니티와 협력해 학습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는 최상위 기업 교육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다. 아시아에서는 듀코젠이 파트너십을 체결한 최초의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최적의 교육 플랫폼을 개발하고, 유니티를 이용한 개발 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향후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코딩 교육, 대학생 및 일반인을 위한 2D/3D게임교육, 현업 종사자를 위한 VR/AR 교육, 취업 준비생을 위한 유니티 공인자격증 취득 과정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초, 중학생, 고등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코딩 관련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온라인 참가자 학생들을 위한 행사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유니티 엔진 및 서비스의 활용 방법, 그리고 전문 노하우를 개발자들에게 전수하는 ‘유니티 온라인 로드쇼’가 유니티를 사용하고 있는 대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특강 등 강연 프로그램도 대학과 공동 기획해 진행된다.

유니티와 듀코젠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로서 기술 교류 및 교육 사업 확장에도 함께 나설 예정이다. 유니티는 VR, AR, AI를 활용해 미래 4차 산업 관련한 유망 분야 교육 과정을 공동 기획하는 한편, 외부 교육 사업 수주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박정호 듀코젠 대표는 “유니티 ALP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글로벌 기업인 유니티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 학생들의 코딩 및 VR, AR, AI 글로벌 취업의 기회를 늘려가는 한편, 캠퍼스를 벗어난 외부 교육 사업의 기회 역시 유니티와 적극 도모하면서 학교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키워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약은 유니티 공인 러닝 파트너십을 국내 기업과 체결한 최초의 사례로 매우 의미가 깊다”며, “유니티는 향후에도 교육 분야에서의 유니티 엔진 활용률을 높이고 양질의 교육 기회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듀코젠은 한국과 덴마크가 합작한 에듀테크 기업으로 VR/AR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의 창의 융합 교육 및 디지털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VR/AR 기술을 활용한 과학 콘텐츠 서비스 및 온라인 코딩 교육 스쿨 등 초·중등 그리고 대학을 중심으로 미래의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차세대 스마트 교육 콘텐츠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유니티와는 교육 서비스 및 연구 개발 등 교육 사업 전반에 대한 협력을 진행해 온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