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관련 국가자격 취득 과정 신설, 촬영·방제·측량 등 심화과정 추가 예정

▲ 전파방송통신교육원이 드론 관련 인재양성을 위한 ‘K-드론아카데미’를 개설했다.

[아이티데일리] 전파방송통신교육원은 드론 산업의 국내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K-드론아카데미’를 개설한다고 19일 밝혔다.

드론산업은 최근 영상·운송·건설·임업·농업·국방·관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가 늘어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투자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국내 드론 시장은 국방과 촬영·농업용을 중심으로 빠르게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나, 드론 관련 법규와 안전사항을 숙지하고 전문 조종 역량을 갖춘 인력이 부족하다.

전파방송통신교육원은 지난 3년간 방송현업인 대상의 드론 방송촬영 교육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드론산업 전문 인력양성과 4월 개설되는 드론관련 국가자격인 ‘초경량무인비행장치 조종자자격’ 취득을 위한 ‘K-드론아카데미’를 개설해 본격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서울소재 교육장에서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농협대학교에서 비행실기교육을 진행해 교육편의성을 높였다.

교육원은 이번 초경량무인비행장치 조종자자격 취득 과정을 시작으로 영상촬영, 방제, 측량 등 다양한 전문 심화과정을 추가 개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