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스쿱정보통신 지티원 비젠트로 알티베이스 데이터스트림즈 가온아이 마크애니 인프라닉스 파수닷컴 포시에스
월간지180801
일간 열지 않기 닫기
08.21
뉴스홈 > 모바일
LG전자, OS 업그레이드 등 스마트폰 사후지원 강화‘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 개소

   
▲ LG전자가 스마트폰 사후지원을 강화한다.

[아이티데일리] LG전자는 다양한 제품군과 기능을 아우르는 스마트폰 사후지원을 강화하며 고객 신뢰 쌓기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를 위해 신속한 운영체계(Operating System, 이하 OS) 업그레이드와 체계적인 스마트폰 고객 케어를 위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를 가동한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는 고객 소통, OS 업그레이드, 기능별 소프트웨어 및 보안 기능 업데이트 등을 담당할 방침이다.

센터 개소 후 첫 지원은 ‘LG V30’ 이전 제품들의 OS 업그레이드다. LG전자는 다음달 ‘LG G6’를 시작으로 2016년 출시한 ‘LG V20’와 ‘LG G5’도 안드로이드 ‘오레오’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이다.

‘LG 페이’, 카메라 편의 기능 등도 업데이트된다. LG전자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 ‘LG 페이’는 업데이트를 통해 ATM(Automatic Teller’s Machine) 현금 인출 기능과 모바일 신용카드 발급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LG 페이’ 사용자는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 등 본인 인증 후 신한은행 ATM기 휴대폰 인식부에 스마트폰 뒷면을 대기만 하면 기존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신한은행을 시작으로 ATM 지원은행도 늘려나갈 계획이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프리미엄뿐만 아니라 중저가 제품들까지 폭넓게 진행된다. LG전자는 다음달부터 ‘LG X4+’, ‘LG X4’ 등 올해 출시한 중저가 제품과 지난해 출시한 ‘LG Q6’의 카메라 기능을 차례로 업데이트한다. ▲셀카를 찍을 때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해 인물에만 또렷이 초점을 맞춰 더욱 돋보이게 하는 ‘아웃포커스’ ▲3초마다 1장씩 최대 20장까지 연속으로 촬영해 바로 GIF 파일로 만들어 주는 ‘플래시 점프 컷’ ▲타이머로 촬영할 때 멀리서도 언제 찍히는지 알 수 있도록 플래시 불빛으로 알려주는 ‘타이머 플래시’ 등 기능들이 추가된다.

휴대폰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을 때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줄일 수 있도록 원격 지원 기능도 강화된다. 휴대폰의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스마트 닥터’는 ▲주기적인 백업 자동 알림 ▲와이파이 감도 확인 ▲무선공유기 불량 여부 ▲배터리 소모량 감지 등 진단 항목을 기존 36개에서 40개로 늘린다.

원격 수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LG전자 원격상담’ 앱은 더욱 체계적으로 수리할 수 있도록 알고리즘이 개선된다. 불편 사항을 전문가에게 직접 분석 의뢰 요청해 정밀 분석 결과를 받아보는 것도 가능하다. 고객이 궁금한 점을 물어보는 ‘퀵 헬프’ 앱 내의 ‘포럼’ 게시판에서는 각 기능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도록 양방향 소통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하정욱 LG전자 단말사업부장은 “사후지원은 단순한 기능 업그레이드 수준을 넘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강력한 의지이자 품질을 유지하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이라며, “LG 스마트폰은 한 번 구매하면 믿고 쓸 수 있다는 신뢰를 쌓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