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중심 기술 트렌드 및 자사 솔루션 업데이트 내용 공유

 
[아이티데일리] 매스웍스코리아는 다음달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매트랩 엑스포 2018(MATLAB EXPO 2018)’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트랩 엑스포’는 매년 개최되는 국내 연구 및 공학 분야의 종합 기술 컨퍼런스다. 엔지니어, 과학자 및 연구원들이 참석해 최신 기술 진보 및 업계 트렌드에 대한 서로의 연구 성과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한편, 매스웍스의 ‘매트랩(MATLAB)’ 및 ‘시뮬링크(Simulink)’ 제품군의 업데이트에 대해 살필 예정이다.

이번 ‘매트랩 엑스포 2018’의 핵심 주제는 인공지능(AI)이며, 매스웍스 기술 전문가 및 참가자들의 다양한 발표와 데모가 준비돼 있다.

미샤 킴(Mischa Kim) 매스웍스 고객성공팀장은 ‘Are You Ready for AI? Is AI Ready for You?’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을 통해 AI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면서, 고도로 전문화된 SW 개발자들과 데이터 과학자들만이 이용할 수 있었던 AI 기능들이 ‘매트랩’ 및 ‘시뮬링크’ 솔루션을 통해 실제 산업에서 어떻게 구현되는 지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장영재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도 기조연설자로 참여해 ‘산업 AI를 통한 엔지니어링 및 비즈니스 혁신 사례’에 대해 논의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