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관련 서비스 제공 범위 인증

▲ 베스핀글로벌이 획득한 ‘ISO 9001:2015’ 로고

[아이티데일리]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ISO(국제 표준화 기구,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관련 국제 규격 ‘ISO 9001:2015’ 인증을 취득했으며, 앞으로 계속 자격 조건을 유지해 나가겠다고 28일 밝혔다.

ISO는 여러 나라의 표준 제정 단체의 대표들로 이뤄진 국제 표준화 기구로서,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표준을 개발하고 보급한다. ‘ISO 9001’은 품질경영 시스템이 국제표준(ISO)에 적합하게 구축돼 있음을 인증하는 국제 규격으로, 현재 2015년도의 규격 인증인 ‘ISO 9001:2015’를 인증하고 있다.

‘ISO 9001’ 인증을 취득한 조직은 프로세스의 효과적인 관리를 통해 부적합의 근본 원인을 제거하고, 부적합을 예방하면서 고객을 보호하며 높은 수준의 제품 및 서비스 제공 프로세스를 확보해 고객 만족을 달성할 수 있는 조직임을 인증 받는다.

지속적인 경영 시스템 최적화를 추구해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제거하고 경영 효율의 극대화를 추구할 수 있으며, 국제적인 품질경영 시스템 인증이기 때문에 이를 취득한 조직의 구성원의 업무 수행 범위 확장과 능력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조직 상황, 리더십, 품질 목표 등 기획적인 측면과 인적 역량 등의 지원, 그리고 운용 및 프로세스, 성과평가 등 다양한 항목을 만족시키는 품질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공식 인증기관의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인증을 취득했다. 인증 범위는 클라우드 전략, 마이그레이션, 구축 및 관리 서비스, 멀티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제공(리소스 통합관리, 비용관리, 통합 모니터링 툴 지원, 장애관리, IT 업무 자동화 처리)이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국제 인증인 ISO 9001의 첫 취득으로 클라우드 전략, 서비스 및 사내 업무 프로세스 등 경영 환경 전반에 대한 대외적인 신뢰도를 확보하게 됐다. 최초 인증 취득에 그치지 않고 자격 조건을 계속 유지해나갈 수 있도록 프로세스 개선과 서비스 품질 향상 등의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클라우드 역량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프로세스 운영을 통해서 고객의 클라우드 서비스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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