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업 추진 현황 및 협력 방안 논의

 
[아이티데일리] SK(주)C&C(사업대표 사장 안정옥)는 ‘2018년 상반기 BP(Biz. Partner)사 CEO 세미나’를 2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SK(주)C&C의 BP사 CEO 세미나는 BP사들과 실질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업성과 창출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로 매년 두 차례 시행되고 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에이브릴(Aibril)’, ‘클라우드 제트(Cloud Z)’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업 추진 현황을 소개하고 BP사들과의 사업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날 세미나에서 SK(주)C&C는 BP사들이 자사 솔루션 및 시스템에 연계해 신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업 창출이 가능한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브릴’의 주요 API를 비롯, 다양한 AI 솔루션과 플랫폼을 소개했다. 특히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 중인 ▲홈쇼핑 자동 주문 ▲채용 서류 심사 등의 성공사례 발표가 BP사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글로벌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제트’ 세션에서는 BP사 사업에 직접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무상 제공 ▲개념검증(Proof of Concept, PoC) 서비스 무상 제공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 특별 할인 등이 소개됐다.

정풍욱 SK(주)C&C 구매본부장은 “SK(주)C&C는 앞으로도 기존 IT 서비스 사업은 물론 AI, 클라우드 등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업에서도 BP사들과의 실질적인 동반성장 성공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