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성안당(대표 이종춘)이 ‘쇼핑몰 창업노트’를 29일 출간했다.

이 책은 쇼핑몰 창업에 관심이 있어 1년 이내에 쇼핑몰을 오픈할 계획을 목전에 두고 있거나 쇼핑몰 구축 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싶은 독자, 쇼핑몰을 현재 운영하고 있는데 노하우 부족으로 성공의 팁에 목말라하는 독자를 위해 쓰여졌다.

저자인 황윤정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창업경영컨설팅학과 학과장은 인터넷 쇼핑몰 창업 컨설턴트로서 15년 넘게 활동하며 정부의 창업 지원 평가 위원으로 활동했다. 책에서는 저자가 10년 동안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하는 쇼핑몰 창업 노하우를 단계별로 공개한다.

또한 쇼핑몰 창업 컨설턴트로서의 풍부한 경험을 살려 창업자의 퍼스널 브랜드 수립부터 사업성 및 비즈니스 모델과 쇼핑몰 상권 분석, 사업계획서 전략 구상, 인터넷 쇼핑몰 구축, 경쟁력 있는 상품화 콘셉트, SNS 마케팅부터 특히 요즘 핫한 유튜브 동영상 마케팅까지 단계별로 알려준다.

이밖에 오픈 마켓과 더불어 쇼핑몰 시장의 새로운 비즈니스 트렌드인 O2O 비즈니스, 큐레이션,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를 통해 고객 중심의 인기 있는 쇼핑몰을 만들기 위한 방법 외에도 재구매를 부르는 고객 관리 노하우, 정부의 창업 지원 제도 활용까지 상세히 소개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