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이정보 연계로 공공시장 본격 공략 및 공동 마케팅 추진

▲ 퀘스트소프트웨어의 백업 솔루션 ‘래피드 리커버리’

[아이티데일리] 퀘스트소프트웨어(한국지사장 장재호)는 자사 백업 솔루션 ‘래피드 리커버리(Rapid Recovery)’가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록됐다고 3일 밝혔다.

‘래피드 리커버리’는 x86 시스템과 가상환경의 백업 및 재해복구 전문 SW다. x86 서버 기반의 윈도우즈 및 리눅스 백업은 물론,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이미지 스냅샷 방식으로 백업함으로써 운영 시스템에 대한 부하를 최소화하며 빠른 백업 성능을 제공한다.

퀘스트소프트웨어는 ‘래피드 리커버리’의 조달청 나라장터 제품 등록이 백업 및 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씨앤이정보의 주도로 성사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향후 조달 시스템을 통해 각종 공공기관에 ‘래피드 리커버리’ 도입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씨앤이정보의 축적된 기술 노하우를 활용하는 한편, 공공시장 공략을 위해 공동 프로모션 및 홍보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장재호 퀘스트소프트웨어 한국지사장은 “작년 GS인증 1등급 획득이라는 쾌거에 이어, ‘래피드 리커버리’의 조달 시스템 등록은 제품의 신뢰성을 다시 한 번 검증한 성과”라고 말했다.

김철수 씨앤이정보 대표는 “오랜 기간 퀘스트소프트웨어의 데이터 보호 비즈니스를 이끌어온 주요 파트너로서, 앞으로도 소중한 고객의 데이터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기업 이념에 충실하면서 퀘스트소프트웨어 솔루션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래피드 리커버리’는 지난해 이미지 스냅샷 백업 방식의 SW로는 처음으로 GS인증 1등급을 취득함으로써 기능과 안정성, 신뢰성, 성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