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적으로 내부직원 보안의식 평가 및 교육 기능 제공

 
[아이티데일리]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보안 전문기업 소포스(한국지사장 김봉근)는 이메일 피싱 공격 대응과 사내 직원들의 보안 의식 향상을 위한 교육 솔루션인 ‘소포스 피싱 위협(Sophos Phish Threat)’ 솔루션을 유럽 및 아시아 지역에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소포스 피싱 위협’ 솔루션은 외부로부터 각종 보안 위협들에 대응하고 정기적으로 내부 직원의 보안 의식을 평가, 교육할 수 있다. 또한 호스팅 위치를 다양한 국가로 변경해 전 세계 기업들이 ‘소포스 센트럴(통합 보안 관리 플랫폼)’을 통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소포스 피싱 위협’은 교육 일정을 계획하고 공격에 취약한 직원들을 식별하기 위한 시각적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보안 의식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중앙 관리 플랫폼에서 이메일로 유입되는 공격 및 사고를 대비할 수 있으며, 소프스의 엔드포인트 및 네트워크 보안제품들과 통합 관리도 가능하다.

교육템플릿은 한국어를 포함, 9개 언어로 지원되며 신종 위협을 반영한 정기 업데이트도 지원한다. 만약 교육 중 직원이 잘못된 피싱 메일을 수취하는 경우, 자동으로 동영상 강의를 통해 시정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전반적인 비즈니스 위험 및 보안 태세를 추적·관리할 수 있도록 분석자료 및 통계 지표도 제공하며, 피싱 취약성에 대한 벤치마크 데이터를 이용해 교육을 진행한다.

빌 루치니(Bill Lucchini) 소포스 메시징 보안 그룹 선임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내부 직원을 통해 발생되는 행위들이 사이버 보안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지만 기업의 62%가 피싱 공격에 대한 직원 교육을 수행하지 않는다”며, “‘피싱 위협’은 알려진 기법이나 스푸핑(spoofing), 또는 새로운 형태의 위협 등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해 직원들의 보안 인식을 높일 수 있으며, 교육만으로도 직원들의 보안 취약성을 31% 감소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