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스쿱정보통신 지티원 비젠트로 알티베이스 데이터스트림즈 가온아이 마크애니 인프라닉스 파수닷컴 포시에스
07.16
뉴스홈 > 모바일
LG유플러스, ‘눈으로 보는 ARS’ 서비스 선봬요금확인, 납부변경, 청구서받기 등 20여개 업무 빠르게 이용 가능

   
▲ LG유플러스가 스마트폰 화면을 이용한 상담 서비스 ‘눈으로 보는 ARS’를 선보였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스마트폰 화면을 이용한 상담 서비스 ‘눈으로 보는 ARS’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눈으로 보는 ARS’는 고객센터 전화 연결 시 음성안내는 물론 스마트폰 화면을 통한 시각적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ARS(Automatic Response Service)를 말한다. 음성안내를 들으면서 동시에 메뉴 화면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정보를 보다 신속하게 찾을 수 있다. 기존 음성 ARS에서는 알맞은 항목이 나올 때까지 안내를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상담사 연결 없이도 스스로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셀프 처리’ 영역이 넓어지게 된다. ‘청구·미납 요금확인’처럼 음성 ARS에서 지원하는 9개 항목을 비롯해 ‘납부방법 변경’, ‘카드 즉시납부’, ‘청구서 다시 받기’까지 20여개의 내용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의 ‘셀프 처리’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상담사들의 근무환경도 보다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단순 문의, 반복 상담 등에서 오는 상담사들의 ‘감정소모’와 ‘목 관리’ 부담 등을 '‘눈으로 보는 ARS’가 일부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한 달간 테스트 운영을 한 결과 ‘눈으로 보는 ARS’에 대한 고객 이용률이 예상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특히 요금·납부 확인 및 변경 처리 같은 단순 정보를 원하는 고객들의 이용이 잦았으며 접수 확인, 자가해결법 이용 등의 서비스 이용객도 많았다는 설명이다.

LG유플러스는 이달 중 IPTV 셋톱박스 같은 홈 단말에서 장애가 발생하면 간단하게 자가 진단 및 점검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객들의 이용패턴을 지속적으로 분석·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눈으로 보는 ARS’의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고객센터(101) 연결 후 해당 메뉴인 1번을 누르면 휴대폰 문자로 시각적 정보를 제공하는 웹 주소 링크를 받을 수 있다. 기존 고객센터 앱(App) 사용자들은 자동으로 해당 화면으로 전환돼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홈·미디어 이용 고객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고자 ‘눈으로 보는 ARS’를 선보였다”며 “앞으로 시각화된 상담 서비스의 영역을 더욱 확대하고 보다 다양한 고객문의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고도화시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