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 대체 솔루션 시장 진출 본격화

▲ 한컴시큐어의 웹 기반 간편 인증 솔루션 ‘애니핀’

[아이티데일리] 한컴시큐어는 웹 표준 기반 간편인증 솔루션 ‘애니핀(AnyPIN)’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애니핀’은 무설치 방식으로 등록된 기기에서 간편 인증 코드를 통해 인증이 가능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사설인증서와의 연동으로 기존 공인인증서의 부인방지 기능을 갖췄으며, 공인인증서에서 불편하게 여겨졌던 갱신절차도 개선해 사용자의 별도 관리가 필요하지 않도록 자동 갱신한다.

회사 측은 사설인증 이외에도 생체인증(FIDO), 서버 기반 인증 등 고객 요구에 맞는 다양한 방식으로 연동이 가능하도록 ‘애니핀’의 기능 향상에 나서고 있다.

노윤선 한컴시큐어 대표는 “공인인증서 폐지에 따라 대체 인증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면서, “국내 보안 1세대로서 한컴시큐어가 20년간 축적해 온 인증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대체 인증 솔루션을 구축하고 고객사 IT환경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차세대 인증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컴시큐어는 ‘애니핀’ 외에도 사설인증체계 ‘제큐어PKI(XecurePKI)’, 생체인증 플랫폼 ‘제큐어패스(XecurePass)’, 표준 HTML5 기반의 무설치 공인인증 솔루션 ‘애니사인 라이트(AnySign Lite)’, 클라우드 기반 사용자 인증 솔루션 ‘제큐어프리사인(XecureFreeSign)’ 등 다양한 차세대 인증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