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가구, 고용노동, 경기물가가계, 보건복지 등 9개 주제 통계지표 제공

▲ 네이버가 모바일 검색을 통해 국가통계정보를 제공한다.
[아이티데일리] 네이버 검색 한 번으로 신뢰할 수 있는 유용한 국가통계정보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27일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경제, 사회, 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통계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모바일 검색 결과를 통해 통계청의 국가통계포털(KOSIS)에서 구축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모바일 검색 결과를 통해 접할 수 있는 국가통계정보는 ▲인구가구 ▲고용노동 ▲경기물가가계 ▲보건복지 등 총 9개의 주제에 대한 300여개의 대표 통계 지표와, 그에 따른 800여개의 세부 지표 등이다.

예를 들어, 네이버 모바일 검색창에 ‘인구수’, ‘청년실업률’, ‘수출액’ 등과 같은 키워드를 입력하면 이에 해당하는 수치뿐만 아니라, 키워드에 따라 년도/월별 추이 그래프, 연령별 지표, 시도별 지표, G20국제 지표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향후 네이버는 모바일뿐만 아니라 PC 검색 결과에서도 통계청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적용범위를 확대하고, 일상 속에서 인공지능 스마트 스피커와 음성 대화를 통해서도 궁금한 통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서치 앤 테크(NAVER Search & Tech)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