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론칭한 매직페이스 기능 ‘세월은 야속해’의 인기 등에 업고 껑충

[아이티데일리] 콰이가 구글 플레이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가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3일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키도 했다고 10일 밝혔다.

콰이는 10일 오전 현재도 애플 앱스토어 7위, 구글 플레이어 12위로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콰이 측은 “이 같은 성과는 새롭게 론칭한 매직페이스 기능 ‘세월은 야속해’가 유저들의 기대에 부합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콰이에서 새롭게 선보인 '세월은 야속해'는 연도에 따라 나이가 들어가는 본인의 얼굴 모습을 숏 비디오로 보여주는 이색 기능이다. 2AM멤버인 진운도 이 메직페이스를 사용해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려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콰이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유저들이 좋아하는 기능을 개발하는데 전념해 더빙 앱을 넘어 숏비디오 커뮤니티로 발돋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콰이는 10-20대들을 비롯해 많은 톱 스타들이 애용하는 앱으로, 현재 전세계 누적 가입자 수가 7억명에 이른다. 콰이의 더빙 기능을 사용하면 드라마, 영화, 광고 등에 나오는 유명 대사를 사용자가 재미있게 재연해 볼 수 있다.

콰이의 ‘매직페이스’ 기능도 인기다. 토끼, 강아지 등 귀여운 스티커 그래픽을 얼굴에 입힐 수 있다. 이 때 자동 얼굴 보정 기능까지 적용돼 귀여운 스티커와 함께 한층 업그레이드 된 미모로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 

▲ 지난 5월 3일,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에 오른 콰이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