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코어 기반 성능 향상 기술로 ‘녹색기술제품 확인’ 인증…‘PAS-K’도 인증 추진

▲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한 ‘웹프론트-K’

[아이티데일리] 파이오링크(대표 조영철)는 멀티코어 기반 네트워크 패킷 처리 성능 향상 기술로 ‘녹색기술인증’을 받은 것에 이어, 이 기술이 적용된 자사 웹방화벽 ‘웹프론트-K(WEBFRONT-K)’로 ‘녹색기술제품 확인’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녹색인증은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의거해 유망한 녹색기술 또는 사업을 인증하고 지원하는 제도다. 산업통상자원부 등 정부부처와 전문 평가기관의 심사를 거쳐야 받을 수 있다. 이 중 녹색기술인증은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해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의 배출을 최소화하는 기술에 부여된다.

파이오링크가 개발한 운영체제(OS)는 트래픽 처리 및 보안검사 등을 수행할 때 멀티코어 환경에서 발생하는 성능 병목지점을 개선해 CPU 활용을 향상시킨다. 동일한 전력 환경에서 기술 미적용 대비 패킷 처리 성능이 높아 지난해 11월 ‘녹색기술인증(인증번호 GT-17-00341)’을 받았다.

이어 최근 녹색기술을 적용한 자사 웹방화벽인 ‘웹프론트-K’로 ‘녹색기술제품 확인(인증번호 GTP-18-00776)’도 받았다. 웹방화벽은 해킹 공격, 정보 유출, 부정 로그인 및 웹사이트 위·변조 등을 막는 웹 보안 전용 솔루션이다.

‘녹색기술제품 확인’ 대상은 인증된 녹색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판매를 목적으로 상용화한 제품이어야 한다. 제품 생산시설을 갖춰야 하며, 품질 경영 관리체계 보유 및 녹색기술 수준에 만족하는 제품 성능 등을 증명해야 한다.

파이오링크 관계자는 “저전력 고성능 제품으로 환경 선도 기술기업임을 증명하고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녹색인증을 받았다”며, “자사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인 ‘PAS-K’도 녹색기술제품 확인을 받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