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스퀘어5’ 수요 확대에 따른 개발자 저변 확대 가속화

 
[아이티데일리]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탑크리에듀교육센터와 ‘웹스퀘어5(WebSquare5)’ 개발자 양성을 위한 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탑크리에듀센터는 지난 2006년부터 자바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IT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해온 IT 실무 전문 교육 기관이다. 이번 인스웨이브시스템즈와의 협약을 통해 ‘웹스퀘어5’ 개발자 과정을 커리큘럼에 추가해 운영하게 된다.

탑크리에듀센터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웹스퀘어5’를 활용하고 있어 개발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교육생들도 ‘웹스퀘어’에 대한 관심과 기대치가 높아져 이번 교육 협력을 진행하게 됐다”며, “개발자 교육 과정을 수료하면 바로 ‘웹스퀘어5’를 활용하는 프로젝트에 투입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어세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대표는 “매주 본사의 교육센터에서 무료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나, 교육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 외부 교육 기관과의 활발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IT 전문 교육 기관과 개발자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커리큘럼 강화와 개발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해 ‘웹스퀘어’ 개발자 저변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최근 몇 년간 다양한 교육 기관과의 교육 협력을 통해 ‘웹스퀘어’ 개발자 교육을 확산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웹스퀘어5’ 기본 교육 이외에도 개발자 심화 과정을 커리큘럼에 추가하면서 보다 실무적이고 심도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