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연구소에 컨설팅 팀 신설, 방법론 개발에도 적극 나서

[아이티데일리] 티앤디소프트가 보안 컨설팅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보안 솔루션 개발에 주력해 온 티앤디소프트는 최근 기술연구소에 보안 컨설팅 팀을 신설하고 인력을 확충하는 등 컨설팅 분야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티앤디소프트는 기존 보안컨설팅 수행에 더해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을 준비하고 있으며, 특히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에 대한 역량을 갖춘 국내 기업이 별로 없다는 점 외에도 국내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 시장은 이제 형성단계에 있어 시장 선점효과가 크다는 판단 때문이다. 실제 보안 업계에서는 클라우드 사용이 늘어나면서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 수요는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티앤디소프트 측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라는 두가지 측면에서 모두 컨설팅을 제공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현재 클라우드에 특화된 보안 컨설팅 방법론을 개발 중이다.

▲ 티앤디소프트는 보안 컨설팅 사업 강화를 위해 최근 기술연구소에 보안 컨설팅 팀을 신설했다. <사진>은 티앤디소프트의 기술연구소 팀원. 맨 오른쪽이 연수권  연구소장.

“티앤디소프트에 합류하기 전 기업에서 클라우드 이전 경험 및 클라우드 제공자/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클라우드 보안교육 참여가 컨설팅 사업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한 연수권 티앤디소프트 연구소장은 “클라우드 사용이 늘어나면서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 시장 역시 확대될 것이 보고 있다. 이 시장을 선점함으로써 보안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컨설팅 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연수권 연구소장은 클라우드 보안 인증 심사위원으로 활동해온 보안 분야 전문가로 현재 티앤디소프트의 제품 개발과 보안 컨설팅 사업을 총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