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시스템에 특화된 고성능, 저전력, 높은 내구성 제공

▲ 웨스턴디지털이 ‘WD 블랙 3D NVMe SSD’를 국내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웨스턴디지털(CEO 스티브 밀리건)은 PC 게이밍 시스템을 위한 최첨단 성능 및 낮은 전력 소비, 향상된 내구성을 갖춘 고성능 ‘웨스턴디지털 WD 블랙 3D NVMe SSD (Western Digital WD Black 3D NVMe SSD)’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웨스턴디지털 ‘WD 블랙 3D NVMe SSD’는 뛰어난 순차 읽기(1TB 및 500TB 모델 기준 최대 3,400MB/s) 및 쓰기(1TB 모델 기준 2,800MB/s) 성능과 함께 최대 1TB의 용량을 제공한다. 높은 성능을 요하는 패스트 데이터(fast data)를 가속화해 사용자의 게이밍 경험을 향상시키며, 극한의 작업량을 처리할 수 있는 최대 50만 IOPS(초당입출력횟수, 1TB 모델 기준)의 랜덤 읽기 속도로 멀티스레드(multi-threaded) 애플리케이션 등 데이터 집약적인 멀티태스킹 환경에도 적합하다.

웨스턴디지털 ‘WD 블랙 3D NVMe SSD’는 5년 제한 보증 및 600TBW(총쓰기수명, 1TB 모델 기준)의 내구성을 제공한다. 국내 생산자권장가격(MSRP)은 용량에 따라 각각 250GB 149,000원, 500GB 279,000원, 1TB 589,000원이다.

마크 그레이스(Mark Grace) 웨스턴디지털 디바이스 부문 수석 부사장은 “오늘날 게이밍 애플리케이션은 PC에 더 많은 성능을 요구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웨스턴디지털 ‘WD 블랙 3D NVMe SSD’는 웨스턴디지털의 3D 낸드 기술과 NVMe 인터페이스를 결합해 차원이 다른 성능을 제공한다”며, “웨스턴디지털의 혁신적인 NVMe 기술은 최신 게이밍 컴퓨터뿐 아니라 영상 편집 워크스테이션 등을 아우르며 폭증하는 데이터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