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SW 개발 효율 및 품질 혁신 위한 기술 트렌드 공유

 
[아이티데일리] 한컴MDS(대표 장명섭)는 자동차 SW 개발의 현주소와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자동차 SW 개발자 컨퍼런스 2018’을 코엑스 그랜드 볼룸에서 29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9회째 개최되는 본 컨퍼런스에서는 유럽의 자동차 SW 기업 전문가들이 내한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자율주행 기반 기술인 ADAS를 비롯해 A-스파이스(Automotive SPICE), 오토사(AUTOSAR), ISO 26262, 보안 등 핵심 이슈와 해외 선진 사례를 소개한다.

볼커 레만(Volker Lehmann) 메소드파크(Method Park) 이사는 기조연설을 통해 자동차 SW 개발 프로세스의 국제 표준인 A-스파이스 준수의 중요성을 주제로 자동차 시스템 개발 시 직면할 수 있는 위험과 대응 방안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발표 세션에서는 자동차 SW의 개발 효율과 품질 혁신을 위한 최신 기술 트렌드 및 사례를 총 3개의 트랙에서 공유할 예정이다. 각각의 트랙은 ▲자율주행/ADAS ▲SW개발&프로세스 ▲커넥티드카/보안 등을 주제로 각각 진행된다.

IBM의 안드레아스 그슈빈드(Andreas Gschwind)는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의 자동차 SW 국제표준 대응 사례를 소개한다. 제이 체아(Jay Cheah) 코다와이어리스(Cohda Wireless) 프로젝트매니저는 커넥티드카와 스마트시티의 융합을 위한 도전과제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우준석 한컴MDS 부사장은 “SW가 미래 자동차 혁신을 가속시키고 있지만 개발 복잡도 역시 증가하고 있어 효율적인 SW 개발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안전과 보안 이슈를 해결해 나가야 한다”면서, “이번 컨퍼런스가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국제 표준에 대응하고 자동차 SW 개발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선진 개발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자동차 SW 개발자 컨퍼런스 2018 프로그램 소개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