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가지 기준에 따른 관리체계 점검 및 시험 실시

▲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 품질성능 확인 로고

[아이티데일리] 가상화 전문 기업 틸론은 자사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엘클라우드(elcloud)’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진행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품질·성능 기준을 통과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클라우드컴퓨팅 발전법에 따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와 함께 진행하는 사업으로 ▲가용성 ▲응답성 ▲확장성 ▲신뢰성 ▲서비스 지속성 ▲서비스 지원 ▲고객 대응 등 총 7가지 기준에 따라 관리 체계 점검 및 품질·성능 시험을 실시했다. 틸론은 ‘엘클라우드’가 모든 부분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해 클라우드서비스 DaaS(Desktop as a Service) 분야 최초로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 인증서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엘클라우드’는 국내 최초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로 월 결제를 통해 필요한 만큼, 필요한 기간 동안 가상 데스크톱을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별도의 시스템 구입 또는 설치 없이 인터넷 연결만 돼 있으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해외 사용자를 위한 일문, 영문 등 다국어 서비스도 제공된다. 국내 사용자뿐만 아니라 해외 사용자 역시 원활한 사용이 가능하다.

틸론 관계자는 “이번 검증을 통해 자사 서비스의 품질의 검증은 물론 신뢰성까지 확보하는 등 틸론의 기술력이 세계적 기준에 부합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퍼블릭 클라우드의 국내 활성화는 물론, 일본을 비롯한 해외시장 진출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