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학습병행제 우수기관 선정…올해 하반기 훈련과정 합류기업 모집 중

▲ 김인곤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개발이사(왼쪽), 최병원 한국SW산업협회 역량개발팀장(오른쪽)

[아이티데일리] 한국SW산업협회(회장 조현정)는 ‘2017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에 대한 성과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획득, ‘일학습병행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한국SW산업협회는 지난해 3-2차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 사업단으로 선정된 이래,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와 인평자동차고등학교를 포함해 23개 학습기업과 함께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를 운영해왔다.

도제반 학습근로자는 NCS 기반자격인 SW개발 L3 자격 획득을 목표로, 학교와 학습기업을 오가며 18개월 간 960여시간의 실무 중심 훈련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협회는 학습기업 발굴 및 훈련과정 지원을, 참여학교는 학습근로자 훈련 및 관리를, 학습기업은 실무 중심의 교육 훈련을 전담하는 등의 명확한 역할 분담으로 산업계주도형 모델의 강점을 발휘해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안착과 운영을 이끌었다는 설명이다.

서홍석 한국SW산업협회 부회장은 “기업은 꼭 필요한 SW인력을 조기에 확보할 수 있고, 참여학교 학생은 실무 중심의 훈련을 통해 불필요한 스펙 쌓기에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다”며, “한국SW산업협회는 현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과 청년취업률 증대를 위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SW분야의 전문 기술 인력 양성 및 배출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SW산업협회 사업단은 2018년 하반기부터 훈련과정에 합류할 신규 학습기업을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