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점 개발사에 정교한 데이터 기반 모바일 광고 집행 기회 제공

▲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왼쪽),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오른쪽)

[아이티데일리]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는 원스토어(대표 이재환)와 ‘트레이딩웍스 포 원스토어’ 출시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트레이딩웍스(TradingWorks)’는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 통합 광고 플랫폼이다. 구글, 페이스북 등의 모바일 지면을 대상으로 오디언스 타기팅 기능을 제공, 광고에 반응할 것 같은 유저를 예측해 광고를 노출하고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광고 플랫폼 및 마케팅 분석 통계 서비스 등 모바일 앱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전용 서비스들을 공동 개발해, 원스토어에 앱을 출시한 게임·앱 개발사들의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원스토어는 게임·앱 개발사의 마케팅 성과 측정을 위해 아이지에이웍스의 ‘애드브릭스(adbrix)’를 포함해 국내외 트래킹툴에서 앱 설치가 추적될 수 있도록 하는 업데이트를 6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는 “원스토어에 입점한 앱 개발사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데이터 기반 역량이 우수한 아이지에이웍스와 제휴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제휴로 선보이는 ‘트레이딩웍스 포 원스토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차별화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원스토어에 입점해 있는 또는 입점을 고려중인 앱 개발사들에게 정교한 애드테크 기반의 마케팅 에코 시스템을 제공해 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원스토어와 협력해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