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중인 솔루션 및 전략’ 항목 최고점 획득

 
[아이티데일리] 어도비는 포레스터리서치가 최근 발행한 ‘2018년 2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고객 경험을 위한 디지털 자산 관리’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포레스터는 사용성, 사용자 인터페이스, 작업 중인 자산, 비디오 및 최신 콘텐츠 지원 등 30여 개 항목을 평가했으며, 어도비는 평가 대상 13개 회사 중 ‘현재 제공 중인 솔루션 및 전략’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디지털 자산 관리 시스템은 방대한 디지털 에셋을 제작 및 관리해야 하는 한편 새롭게 떠오르는 콘텐츠 포맷도 지원해야 한다. 이에 따라 어도비는 자사의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를 혁신하고 있으며,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Assets)’은 비즈니스와 관련된 구체적인 메타데이터를 표현하는 학습 가능한 인공지능(AI)을 적용한다.

또한 어도비는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워크플로우, 도구 등을 도입해 기업이 디지털 자산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의 통합을 통해 최신 크리에이티브 도구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어도비 익스프리언스 매니저’와 유기적으로 사용해 콘텐츠 제작 속도를 높일 수 있으며, 비디오는 물론 3D·가상현실 및 360도 이미징 등 새롭게 부각되는 콘텐츠도 관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