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 철저히 준수하는 국산 UI솔루션…노플러그인 정책으로 관심 증대

▲ 토마토시스템이 ‘2018 전국대학 전산실무자협의회 신기술세미나’에서 ‘엑스빌더6’를 선보이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지난 1일 개최된 ‘2018 전국대학 전산실무자협의회 신기술세미나’에 참가해 자사의 HTML5 표준 UI솔루션 ‘엑스빌더6’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주요 대학 IT관리자 및 관계자, 대학 비즈니스 업체 담당자 등이 최신 기술동향과 대학정보화에 관한 정보를 교류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토마토시스템은 정부의 노(NO)플러그인 정책에 따라 이슈가 되고 있는 HTML5 UI개발툴 ‘엑스빌더6’를 소개하고, 정보화시스템에서 표준화의 중요성과 우수사례 등을 설명해 공감을 얻었다. 또한 전시부스를 통해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한편, 쉬운 설명을 위한 데모영상과 시연을 통해 참관객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토마토시스템 측은 표준시스템 구축을 계획하고 있는 기관들이 늘어나면서 ‘엑스빌더6’에 대한 문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한 조직정비 및 인원 충원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길주 토마토시스템 교육사업본부 이사는 “업무 환경의 변화와 시대적 요구사항에 부합할 수 있는 유연하고 강력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표준을 준수해야 한다”며, “‘엑스빌더6’는 표준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있는 국내 UI솔루션으로 시장의 반응도 폭발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월 출시된 ‘엑스빌더6’는 품질은 물론 구조적 안정성까지 보장하는 표준기반 UI솔루션으로, 이클립스 자체엔진을 사용해 이클립스 개발 경험을 100% 활용할 수 있으며 가볍고 편리한 개발환경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