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사 시너지 창출 가능한 사업계획 및 지원조직 전문성 호평

 
[아이티데일리] CJ올리브네트웍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사내벤처 육성사업’ 운영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사내벤처 육성사업’은 기업이 발굴 및 지원한 사내벤처팀에 대해 정부가 사업화 및 분사 창업 등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11월 정부가 발표한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방안’의 후속 조치로 진행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총 84개 신청기업 중 사내벤처팀 지원계획과 사업화 지원 역량, 보육 인프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CJ올리브네트웍스를 포함한 22개 기업을 선정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플레이-랩(PLAY-LAB)’이 CJ그룹 내 계열사 네트워크를 활용한 사업 연계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실질적인 사업 계획을 제시하고, 이를 지원하는 전담 조직의 전문성과 운영 효율성 등이 갖춰져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최종 운영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향후 사내벤처팀에게 독립 사무 공간 및 부대시설 등 관련 인프라를 제공하고 국내외 유수 벤처캐피탈, 엑셀러레이터 등과 연계해 IR피칭 및 데모데이를 개최함으로써 투자 유치를 지원할 계획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사내벤처 육성사업’ 운영기업에 선정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사내 우수 인력에게 창업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표 사례 발굴을 통해 기업의 신성장 동력 확보는 물론 선순환적인 창업 생태계를 지원하는 등 개방형 혁신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