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세계 선두의 PMR(Professional Mobile Radio: 전문 모바일 라디오) 통신 솔루션 기업인 하이테라가 국내 LTE 시장 확장에 발맞춰 IP-PTT 무전기인 PNC370과 신제품 디지털 단말기 PD488을 올해 출시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IP-PTT 무전기인 PNC370은 3G/4G/WiFi 네트워크 기반의 광대역 무선서비스 단말기로 경제적인 비용과 견고한 내구성, 휴대가 간편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주요 특징으로는 내장 GPS, USB 2.0 및 내장 블루투스 등 일반 휴대폰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그룹통화를 신속하게 할 수 있는PTT(Push To Talk)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어 국내외 효율성 및 생산성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솔루션이다.

MICRO-SIMD를 활용하여 3G 및 4G를 포함한 모든 지역과 통신할 수 있으며, 내장 GPS를 이용하여 실시간 사용자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user-friendly GUI의 하이테라 클라우드 플랫폼과 연계되어 서비스 계정관리, 요금 납부 및 단말기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기대되는 시장은 물류나 운수업체, 보안 및 경비 업체, 대기업,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다. 별도의 시스템 투자 비용을 들이지 않고 상용망을 이용하여 저렴하게 관제 센터를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므로 관제센터가 필요한 어느 기관에서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이테라는 또 신규 디지털 무전기인 PD488을 동시에 출시했다. 이 단말기는 디지털 방식으로, UHF와 VHF 주파수 대역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256 채널과 16 그룹 용량을 가진다. 방진 및 방수 기준인 IP54와 습도, 충격 및 진동에 대해서는 MIL-STD-810 G 표준을 따르고 있어 야외 환경에서도 적합하다.

GPS를 활용한 차량관리나 종단간 암호화가 요구되는 보안업체, 선명한 디지털 음성과 높은 오디오 출력을 필요로 하는 영업관리 매장, 신뢰성과 내구성이 요구되는 야외활동 영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성이 높은 제품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