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 및 정책 실행, 의사결정 시간 단축 솔루션 제공

 
[아이티데일리] 레드햇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친 비즈니스 자동화 서비스와, 프로세스 중심적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포괄적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인 ‘레드햇 프로세스 오토메이션 매니저 7(Red Hat Process Automation Manager 7)’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프로세스 오토메이션 매니저’는 레드햇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BPM) 솔루션인 ‘레드햇 제이보스 BPM 스위트(Red Hat JBoss BPM Suite)’의 차세대 제품으로, 기업의 비즈니스 운영 간소화 및 자동화를 돕고, 평가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비즈니스 및 IT부서는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보다 향상된 효율성 및 민첩성을 갖춰야 한다. ‘프로세스 오토메이션 매니저’는 애플리케이션 확장성 및 보안을 위해 IT부서가 필요로 하는 거버넌스 및 감독 기능은 유지하면서도, 비즈니스 사용자가 직접 새로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비즈니스와 IT부서사이의 긴밀한 협력을 가능하게 한다.

‘프로세스 오토메이션 매니저’는 비즈니스 사용자 및 IT부서에게 비즈니스 프로세스들을 자동화하고 비즈니스 정책 실행 및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로코드(low-code) 솔루션을 제공한다.

‘레드햇 프로세스 오토메이션 매니저’ 최신 버전에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 ▲동적 사례 관리 (Dynamic case management) ▲로코드 유저 경험(Low-code user experience) 등과 같은 핵심 기능들이 추가됐다. 또한 룰(rule) 기반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손쉽게 개발하고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의사 결정 관리 플랫폼인 ‘레드햇 디시전 매니저’를 포함하며, 옵타플래너(OptaPlanner) 커뮤니티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하는 비즈니스 자원 플래너를 포함한다.

‘레드햇 프로세스 오토메이션 매니저’는 레드햇 개발자 커뮤니티 멤버에게 공개돼 있으며, 기존 고객은 레드햇 고객 포털을 통해 최신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마이크 피치(Mike Piech) 레드햇 미들웨어 사업부 총괄 본부장 및 부사장은 “프로세스 오토메이션 기술은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컨테이너, 데브옵스, 마이크로서비스와 같이 기업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레드햇의 비전 및 강점을 구현해 준다”면서, “‘레드햇 프로세스 오토메이션 매니저’는 비즈니스 경영자들이 IT부서의 아키텍트들과 협력해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하고, 새로운 제품을 신속히 도입하는 한편, 하루가 다르게 디지털화되는 시대에 고객 만족을 높이고, 기업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