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강쥔 법인장 중심 현지화 경영 가동...5대 지역 판매망 확보

안철수연구소(대표 오 석주, www.ahnlab.com)는 지난 6월 중국 현지인 법인장을 영입한 데 이어, 최근 'V3 IS 2008 Platinum 출시 및 전략 발표회'를 가지는 등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안철수연구소 중국법인(법인장 라오강쥔, www.ahnlab.com.cn)은 V3를 필두로 차세대 네트워크 통합보안장비인 '트러스가드 UTM'을 비롯, 멀티기가급 방화벽인 '앱솔루트 Firewall', 중국 공안부 인증을 획득한 웜/스파이웨어 차단 전문 장비인 '트러스가드 SCM' 등을 적극 내세워 중국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또한 중국법인은 전국 200여 지방의 보안서비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며 '온라인 게임사업부'를 신설, 주요 거점에 전문적인 기술지원센터를 설립해 온라인 게임 보안 시장에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안철수연구소 오석주 대표는 "중국은 잠재력이 가장 큰 시장이지만, 특수한 시장 상황으로 인해 위험도 큰 곳이다. 따라서 중국 시장을 잘 이해하고 적응하는 것이 관건"이라며 "현지화 경영과 전문적인 고객 서비스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 성공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설립 4주년을 맞는 안철수연구소 중국법인은 현지화 경영 강화 차원에서 지난 6월 중국 현지 보안 소프트웨어 사업 전문가 출신인 라오강쥔을 법인장으로 영입했으며 현재 북경, 상해, 광주(廣州), 서안(西安), 성도(成都)를 중심으로 중국 5대 지역에 판매망을 확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