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스마트팩토리 전략 및 구축 사례 소개

▲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

[아이티데일리] SAP코리아(대표 이성열)는 영남지역 제조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SAP 디지털 제조 서밋(SAP Digital Manufacturing Summit)’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제조기업들에게 맞춤형 스마트팩토리 도입 전략을 소개하는 자리로, 국내외 주요 스마트팩토리 도입 사례와 함께 제조 및 물류업계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SAP의 솔루션 등이 소개됐다.

특히 이날 주제 토의에서는 ▲제조 현장 혁신 방안 및 사례 ▲제조 물류 혁신 방안 및 사례 ▲장치 산업을 위한 실시간 설비 모니터링 및 관리 고도화 ▲대정비(정수) 관리 및 작업자 안전 관리를 위한 솔루션 등 4가지 주제의 개별 세션이 진행됐다.

또한 이태진 메타넷글로벌 전무는 ‘한국형 스마트팩토리 적용 방안’을 주제로, 국내 기업들이 스마트팩토리를 도입하고자 할 때 마주하는 어려움과 해결방안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아울러 정대영 SAP코리아 파트너는 국내 중소, 중견기업들의 성공적인 디지털 변혁을 지원할 다양한 SAP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실제 현장에서 발로 뛰는 우수 제조업체 담당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갖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제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불철주야로 노력하는 많은 업계 관계자 분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얻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AP는 전국 각지에서 ‘SAP 디지털 제조 서밋’을 개최해 실제 현장의 담당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늘려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