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및 항목 등에 대한 비교분석 보고서 제공

▲ 애드저스트 무료 벤치마킹 툴

[아이티데일리] 글로벌 모바일 측정 전문기업 애드저스트가 27일 앱 퍼블리셔와 마케터의 애플리케이션 성과 이해도 증진을 위한 무료 벤치마킹 툴을 발표했다.

제일기획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모바일 광고가 광고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19.9%로 2010년 집계 시작 이후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또한, 올해에는 모바일 광고 시장이 10% 이상 성장해 2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디지털 광고 시장의 규모는 4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됐다. 이와 같이 모바일 광고 지출이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마케팅 담당자의 앱 성과 이해도가 중요해지고 있다.

애드저스트가 이번에 벤치마킹 툴은 단일 카테고리 최대 표본인 7,000개 이상의 종합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모바일 담당자 및 앱 퍼블리셔에게 광범위한 측정 기능과 활용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마케팅 담당자들은 해당 툴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성과에 대한 업종, 지역, 사용자 유형, 플랫폼 종류 등 필수 항목들을 포괄하는 비교분석 벤치마크 리포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애드저스트 벤치마킹 툴은 허위 설치, 설치 거부, 설치 당 비용(CPI), 재방문율, 사용자 당 세션 및 이벤트를 포함한 5가지 구체적 핵심 성과 지표(Key Performance Indicators, KPIs)를 측정한다. 이러한 KPIs는 ▲분야전자상거래 ▲게임 ▲엔터테인먼트&뉴스 ▲소셜 ▲헬스&피트니스 ▲유틸리티 ▲여행 ▲비즈니스&금융 등 8개에 걸쳐 측정될 수 있다.

또한 해당 툴은 사용자 유형, 플랫폼 및 유럽, 아시아와 태평양 지역, 북미, 남미 및 카리브 해를 포함한 지역 기준으로 세분화할 수 있다. 마케팅 담당자는 벤치마킹 툴을 통해 중요한 마케팅 정보를 리포트로 편집할 수 있으며, 앱 개발자 및 퍼블리셔에게도 앱 성과 공유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