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편리한 데이터 보호·관리 지원

 
[아이티데일리] 베리타스테크놀로지스(대표 조원영)는 시장조사 기관인 가트너(Gartner)의 조사 결과 ▲백업 및 복구 소프트웨어 ▲아카이빙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관리(management software-defined storage) 등 3개 분야에서 매출 기준으로 2017년 전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가트너 보고서에 따르면, 베리타스는 백업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넷백업(NetBackup)’과 ‘백업 이그젝(Backup Exec)’ 솔루션의 성장에 힘입어 24.3%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아카이빙 소프트웨어 시장에서는 11.5%의 점유율을,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관리 분야에서도 2017년에 매출이 7.87% 증가하며 시장 점유율 27.2%로 1위를 달성했다.

그렉 휴스(Greg Hughes) 베리타스 CEO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과 같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등장으로 데이터의 양은 더욱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유럽 일반 개인정보 보호법(GDPR)과 같은 데이터 거버넌스 규정이 시행되면서 기업들은 복잡한 데이터 보호와 스토리지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며, “베리타스는 기업이 데이터를 쉽고 편리하게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베리타스는 이번 가트너 보고서 발표에 앞서 2017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데이터센터 백업 및 복구 솔루션 부문’과 2017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정보 아카이빙 부문’에서도 ‘리더’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