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서 개최된 ‘커넥테크 아시아 2018’ 참가

▲ ‘커넥테크 아시아 2018’ 참관객들이 포시에스 부스에서 상담을 받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포시에스(대표 박미경, 문진일)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커넥테크 아시아 2018(ConnecTech Asia 2018)’에 참가해 클라우드 기반 전자문서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포시에스 측은 기업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서를 쉽고 빠르게 전자문서로 변환할 수 있는 ‘이폼사인(eformsign)’을 선보였다. ‘이폼사인’은 워크플로우 기능을 통해 신속한 문서 처리와 공유가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전자문서 서비스로, 지난 5월 일본시장에 공개한 데 이어 싱가포르를 포함한 동남아시아 시장에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것이다.

‘이폼사인’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MS 오피스)’에 플러그인 형태로 제공되는 별도의 폼 생성 툴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익숙한 MS 오피스를 사용해 기존 문서를 전자문서로 변환하거나 쉽고 빠르게 새로운 전자문서를 만들 수 있다. 또한 별도의 IT 인프라 구축 없이 클라우드 기반에서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신청·보고·결재·계약 등의 비즈니스 업무를 빠르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다.

포시에스는 전자문서에 삽입된 바코드 스캐너로 참관객 명찰을 스캔하고, 디바이스 카메라를 통해 촬영한 사진을 첨부해 전자서명을 받는 등 참관객들을 위한 체험 행사를 준비했다. 체험 행사를 통해 자사 솔루션을 직접 시연하면서 모든 비즈니스 문서들이 클라우드 저장소에 안전하게 분산 저장·보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날 전시회에 참가한 참관객은 “별도의 프로그래밍 작업 없이 기존 사용하던 ‘MS 오피스’ 문서에 다양한 입력 컴포넌트들을 손쉽게 추가해 전자문서를 만들어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 것 같다”고 밝혔다.

박춘식 포시에스 싱가포르지사장은 “IT 인프라 시스템이 취약하고 비싼 구축형 SW 구입을 망설이던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등의 동남아시아 기업들이 클라우드 기반 전자문서 서비스에 매력을 느껴 빠르게 수요 확대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영업 타깃 시장을 기존 엔터프라이즈 고객 기반에서 SMB 시장으로 확대하고, 싱가포르뿐 아니라 동남아시아 시장 전체로의 서비스 확대를 위해 더욱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