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센터’ 포트폴리오 최신 정보 및 성공사례, 솔루션 전략 공유

 
[아이티데일리] 지멘스PLM소프트웨어(이하 지멘스)는 종합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 분야 전문 행사 ‘심센터 커넥션 코리아 2018(Simcenter Connection Korea 2018)’을 오는 12부터 13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멘스의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 브랜드 ‘심센터(Simcenter)’ 포트폴리오의 최신 정보와 솔루션 전략, 실제 현업에서 활용되고 있는 성공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500여 명의 지멘스 고객과 파트너, 다양한 산업계 전문가들이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지멘스는 제조 부문의 디지털화를 실현하기 위해 LMS, 씨디어댑코, 타스인터내셔널 등의 회사를 인수해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 부문의 역량을 강화해 왔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기업들과의 합병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것으로, 지멘스의 포괄적인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 솔루션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기조연설은 윌리 베이커스(Willy Bakkerss) 지멘스 3D시뮬레이션부문 부사장이 ‘디지털 트윈을 통한 폐루프 엔지니어링을 위한 제품 개발 혁신(Transform Product Development with Digital Twins for Closed Loop Performance Engineering)’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제품 개발 일정 내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설계하기 위해 프론트 로딩과 제너레이티브 설계, 상호 연결된 엔지니어링 등의 중요성이 강화되고 있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모델 기반 시스템 엔지니어링(Model Based Systems Engineering, MBSE) 도입이 주목받고 있다.

지멘스는 제품 수명 주기 전체에 MBSE를 통합함으로써 컨셉화에서부터 실제 생산에 이르기까지 보다 효율적인 제품 개발을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러한 산업 트렌드와 지멘스의 ‘심센터’ 포트폴리오 전략에 대해 설명하는 것은 물론, 50여 개의 ‘심센터’ 솔루션을 활용한 고객 성공 사례, 라이브 데모 시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