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API 전문가 방한…비즈니스 및 IT 혁신 위한 API 전략 제시

▲ CA테크놀로지스가 오는 17일 ‘API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아이티데일리] 한국CA테크놀로지스(대표 유재성)는 17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워크샵 ‘API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늘날 성공적인 디지털 비즈니스들은 모던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를 근간으로 하고 있으며, 모던 아키텍처의 애플리케이션 민첩성과 확장성을 통해 경쟁 우위와 긍정적 고객 경험을 확보하고 있다. CA API 관리 솔루션은 설계부터 수익 창출까지 전체 API 프로세스에서 각 직무에 필요한 도구를 지원하고, 확장 가능하며 안전한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를 구현할 수 있다.

이번 워크샵에는 마디 메드자오위(Mehdi Medjaoui) CA테크놀로지스 책임 API 이코노미스트가 직접 참여해 비즈니스와 IT를 혁신하고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를 적용하기 위한 API 전략을 소개한다. 또한 API 프로그램을 위한 관리 및 거버넌스 방안을 제시하고, 금융 API 및 오픈뱅킹 글로벌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API를 제품으로 설계·디자인하는 것부터 구현·출시·운영·소비·유지보수·퇴출까지 API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무엇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CA측은 특히 국내 대형 금융 기관들이 API를 개방하고 오픈 API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가운데,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로 API를 개발 및 관리하는 방법을 다양한 선진 사례를 통해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