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C(대표 김경진)는 자사의 스토리지 제품뿐 아니라 함께 운용되는 타사의 스토리지 제품을 판매하는 ‘EMC 셀럭트’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EMC 셀렉트’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은 EMC가 상호 운영성 테스트를 거친 타사의 스토리지 제품들을 ‘원 스톱’으로 일괄 구매할 수 있다.
한국EMC측은 EMC 셀렉트 프로그램을 통해 1차적으로 ADIC의 테이프 라이브러리인 스칼라 제품군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에는 호스트 버스 어댑터(HBA)인 큐로직의 ‘SAN블레이드’와 에뮬렉스의 ‘라이트펄스’, CNT의 네트워크 접속 장비인 ‘FC/9000 FICON 디렉터’와 ‘울트라넷 에지 3000 스토리지 라우터’, ‘울트라넷 스토리지 디렉터’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EMC측은 EMC 셀렉트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제품들을 판매할 예정이며, 기존의 채널협력사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EMC 셀렉트 프로그램은 글로벌 적으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국내의 경우는 ADIC코리아와 영업 및 기술지원에 대한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진행 중인 것으로 밝혔다. EMC 셀렉트 프로그램을 통해 판매된 제품이라 해도, 자사의 제품에 대한 서비스는 각 사가 직접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EMC 김경진 사장은 “한국EMC의 타사 제품군 판매는 ILM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일환이며, 복잡한 이기종 환경을 EMC책임하에 구현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포괄적인 개방형 전략으로 지속적으로 확대 발전시킬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