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바’ 및 ‘필드글래스’ 최고 등급 획득

 
[아이티데일리] SAP는 자사의 클라우드 기반 조달 솔루션 ‘SAP 아리바(SAP Ariba)’와 인력채용관리 솔루션 ‘SAP 필드글래스(SAP Fieldglass)’가 ‘2018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구매조달 솔루션(procure-to-pay suite) 부문’에서 ‘리더’ 등급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가트너는 IT 산업군 별 벤더 업체들의 직무수행 능력과 향후 비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매직 쿼드런트’ 리포트를 발간한다. 올해 구매조달 솔루션 부문에서는 SAP를 포함한 15개 벤더가 대상에 올랐으며, 그 중 ‘SAP 아리바’와 ‘SAP 필드글래스’는 가장 높은 평가 등급인 ‘리더’로 선정됐다. 특히 ▲고객 만족 ▲제품 혁신 ▲UI 개선 ▲공급 네트워크 규모 등의 카테고리에서는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수디르 보즈와니(Sudhir Bhojwani) SAP 아리바 최고제품책임자는 “올해 가트너 매직 쿼드란트 평가에서 고객사의 예산 지출과 공급, 잠재 위험 등을 통합적이고 스마트하게 관리하는 ‘SAP 아리바’만의 우수성이 입증된 것 같아 기쁘다”며, “오늘날의 조달 프로세스는 점점 더 글로벌화되고 상호연결성이 강화되고 있으며, 이는 곧 구매조달 솔루션 역시 이러한 특징을 가져야 함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비쉬 발리가(Vish Baliga) SAP 필드글래스 최고기술책임자는 “이번 가트너 평가에서 ‘SAP 필드글래스’의 통합적 엔드-투-엔드 서비스 가치가 인정받은 것 같아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SAP 아리바’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사의 인력 관리를 지원하는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AP 아리바’는 포레스터가 실시한 ‘2018년 1분기 공급업체 리스크 및 성과 관리(SRPM) 평가’에서도 가장 높은 ‘리더’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