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6개월간 글로벌 시장 진출 위한 맞춤형 지원 제공

▲ 구글 캠퍼스 서울의 하반기 신규 입주 스타트업 6개 업체가 공개됐다.

[아이티데일리] 구글이 창업자 공간 구글 캠퍼스 서울의 ‘캠퍼스 입주 프로그램(Campus Residency)’ 하반기 신규 입주 스타트업 6곳을 17일 발표했다.

이번 하반기 캠퍼스 입주 프로그램 모집은 이미 제품 및 서비스를 출시했거나 3개월 이내 출시 계획이 있고, 스타트업 커뮤니티에 기여할 수 있는 오픈 마인드를 가진 20인 이하 규모의 법인 사업자 등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인공지능(AI)이나 머신러닝(ML)을 활용하는 스타트업을 집중 지원한다.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6곳의 스타트업은 ▲데이터 기반 패션 비즈니스 업체 디자이노블 ▲인테리어 디자인 솔루션 업체 아키드로우 ▲데이터 처리 가속 솔루션 업체 애포샤 ▲AI·블록체인 솔루션 업체 커먼컴퓨터 ▲개인 맞춤형 취미 큐레이션 서비스 업체 하비박스 ▲희귀질환 환우 블록체인 커뮤니티 휴먼스케이프 등이다.

선정된 스타트업들은 6개월 동안 구글 캠퍼스 서울의 입주사 사무 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전 세계 6개 도시에 있는 구글 캠퍼스 입주사 공간 및 50여개 파트너사의 창업 공간을 공유하는 ‘패스포트’ 프로그램과 글로벌 전문가 및 인프라 등 다양한 구글 자원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실리콘밸리 구글 데모 데이와 같은 글로벌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우선 참여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구글 캠퍼스 서울은 신규 입주 스타트업들이 매달 열리는 입주 스타트업 모임 및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졸업사와의 만남 등 입주 기간 동안 스타트업 커뮤니티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구글 직원과의 정기적인 미팅 및 구글 파트너 벤처캐피탈 투자자 등의 외부 멘토 네트워킹 기회도 함께 제공하며, 목표설정 및 주기적인 목표 관리, 스타트업 커뮤니티에 제품 및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스타트업 쇼케이스 참여 등 사업 확장을 위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조윤민 구글 캠퍼스 서울 프로그램매니저는 “이번 하반기에는 AI·ML을 활용하는 스타트업이 다수 입주하는데, 입주사들의 성장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해외 구글 전문가들의 멘토링 프로그램 ‘캠퍼스 엑스퍼트 서밋’ 등 맞춤형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캠퍼스 입주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해외 시장 진출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하반기 신규 입주 스타트업인 애포샤의 김상욱 대표는 “구글캠퍼스서울 하반기 입주사로 선정돼 기쁘다”며, “입주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다양한 멘토링 및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더 많은 기업에 자사의 데이터 처리 가속 솔루션 ‘V12 엔진’을 제공해 비용 절감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도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캠퍼스 입주 프로그램’은 구글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성장 및 글로벌 진출을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지난 상반기에는 비트코인, VR·AR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6곳이 입주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입주 기간은 6개월이며, 기간이 끝나면 재지원을 통해 연장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