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푸봉그룹이 신규로 설립한 홈쇼핑 회사인 푸봉 멀티미디어가 홈쇼핑 시스템 및 인터넷 쇼핑몰 시스템 사업자로 KCC정보통신을 선정했다. KCC정보통신은 국내 우리홈쇼핑의 시스템과 인터넷쇼핑몰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으며 이러한 경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KCC정보통신은 내년 1월 1일에 대만에 전국적인 TV 홈쇼핑 방송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푸봉 멀티미디어 통합 홈쇼핑 시스템은 고객이 TV에서 홈쇼핑 된 방송을 보고 콜센터를 통해 주문을 하게 하는 ‘홈쇼핑 시스템’과 인터넷을 통해 홈쇼핑의 물품을 주문하는 ‘쇼핑몰 시스템’으로 구성된 된다. KCC 정보통신은 이미 2001년 우리홈쇼핑의 홈쇼핑 시스템 및 인터넷 쇼핑몰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홈쇼핑 후발 3대 업체인 우리홈쇼핑, 현대홈쇼핑, 농수산홈쇼핑 중 제일 먼저 TV 홈쇼핑 방송을 개통할 수 있게 했다.
이번 프로젝트 수주 성공 요소도 이러한 기술력과 노하우뿐 아니라 자체 금융 솔루션인 ABIS로 해외 금융 프로젝트에 다년간의 경험도 있었으며 무엇보다도 우리홈쇼핑과의 협력관계를 형성해 시스템 구축에서부터 비즈니스 컨설팅까지의 턴키 베이스로 사업방향을 이끌어 낸 데 있다.
KCC정보통신은 대만의 푸봉 홈쇼핑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이외에 SCM, DW, CRM 등 기능을 갖춘 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지속적인 사업수행을 유도, 푸봉 홈쇼핑이 앞으로 중국사업 확장 프로젝트도 염두에 두고 있다.
푸봉 멀티미디어의 최대 주주인 푸봉 금융 지주회사는 대만에서 두 번째로 큰 금융 서비스 회사이다. 푸봉그룹은 푸봉금융지주회사뿐 아니라 보험, 증권, 은행(푸봉은행, 타이베이 은행), 생명보험, 자산관리, 통판 등 대만의 굴지의 기업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