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사회진흥원 u-IT 클러스터 추진센터 오계환 센터장

h





IT 전문 온라인 매체 'ITDAILY'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정보통신은 이제 특정 산업의 발전을 뛰어넘어 정치 · 경제 · 문화 등 전반적인 사회 패러다임을 변화시켜나가고 있으며, 국내외 최우선의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과거에 건설, 중화학, 선박 등 중후장대형 산업이 한국경제를 세계경제의 주 일원으로 도약시켰듯 IT는 우리경제와 사회를 선진국의 반열에 안착시킬 수 있는 견인차임을 의심치 않습니다.

이러한 견인차를 끌고 나가는 엔진은 기업, 정부, 학계, 독자 여러분들이며, 견인차의 올바른 방향을 안내하는 표지판은 아마도 언론이 아닌가 싶습니다. 광속으로 변해가는 유비쿼터스 시대에 온라인 매체의 중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ITDAILY는 "꼭 있어야 할 IT 업계 정통 전문지"로서의 입지를 굳게 다지는 동시에, IT의 미래를 생각하는 이정표로서 독자와 폭 넓게 소통하여 가치 있는 정보를 적시에 찾아 알리는 소금과도 같은 역할을 해주길 기대해봅니다.

이제 IT는 유비쿼터스와 불가분의 관계가 되었으며, 유비쿼터스는 RFID/USN을 떼어놓고는 설명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유비쿼터스 사회 구현의 핵심인 RFID/USN 분야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자 정보통신부와 인천시는 공동으로 u-IT 클러스터 추진센터를 통해 인천 송도 (약 2만4천여평 부지)에 세계최고의 RFID/USN 공유기반시설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ITDAILY 또한 선진사회 구현의 혜안을 지녀 IT 언론계를 선도하는 버팀목이 되어 주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번 창간을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한국정보사회진흥원 u-IT 클러스터 추진센터 오 계 환 센터장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