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도 소개 및 이용방법 안내…의견 수렴 통해 신규 서비스 개발 추진

▲ 한국SW산업협회가 SW기술자경력관리시스템 기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아이티데일리] 한국SW산업협회(회장 조현정)가 지난 20일 ‘SW기술자경력관리 기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SW기술자경력관리제도는 SW기술자의 권익 보호 및 편의 증진을 위해 기술자 본인의 경력, 학력, 자격 등 경력관리에 필요한 사항들을 신고하게 하는 제도로, 신고 시 협회가 운영하는 경력관리시스템 사이트에서 ‘SW기술자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번 설명회는 SW기업 인사담당자들에게 SW기술자경력관리시스템을 알리고, 이용 상의 불편 및 개선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SW기술자신고제도 소개 및 안내 ▲경력관리시스템 활용 교육 ▲질의 및 의견 수렴 등으로 구성됐으며, 경력관리시스템 이용 방법 안내는 물론 기업회원을 위한 각종 서비스들을 강사가 직접 시연했다.

온라인 사전등록을 통해 참가한 50여 기업 담당자들은 “경력관리시스템이 직무 적임자 채용 및 보유인력의 전문성 증빙에 활용도가 높다는 것을 실감했다”며 “시스템을 통해 소속 기술자들의 경력관리에 더욱 신경을 쓰겠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개선방향에 대해서는 “시스템 활용의 편의성을 높이고, 경력개발에 적합한 교육·자격증 정보 추천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발굴·지원해 달라”고 주문했다.

서홍석 한국SW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이번 설명회에서 수렴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SW기술자경력관리시스템 내 몇몇 기능들을 개선하고 새로운 부가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라며 “기업과 기술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에도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