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게임 관심유저 타기팅한 ‘다윈’·‘트위치’ 광고상품 출시

▲ 인크로스가 2018 아시안게임 관심 유저를 타기팅한 패키지 광고상품을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인크로스(대표 이재원)는 2018 아시안게임 관심 유저에게 맞춤형 광고 노출이 가능한 패키지 광고상품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 광고 상품은 인크로스의 동영상 애드 네트워크 플랫폼 ‘다윈(Dawin)’과 글로벌 소셜 비디오 서비스 ‘트위치(Twitch)’에 동영상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상품이다. 특히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6개 게임이 e스포츠 시범종목으로 채택돼 게이머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 패키지 광고상품 매체 구성을 최적화했다는 설명이다.

‘다윈’은 스포츠·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와 3,190만 순방문자(UV)의 넓은 커버리지를 보유한 동영상 애드 네트워크로, 방대한 매체 네트워크과 유저 데이터를 활용한 오디언스 타기팅을 통해 높은 광고 도달률과 정확도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아시안게임 패키지 상품에 한해 특별 서비스율을 추가로 제공, 보다 저렴한 단가로 집행할 수 있다.

‘트위치’는 국내 진출 이후 유명 스트리머를 적극 영입하며 빠르게 성장해 1,200만 명의 순방문자(UV)를 확보한 글로벌 소셜 비디오 서비스다. 이번 아시안게임에서는 6개 e스포츠 시범종목에 대한 콘텐츠 타기팅이 가능하며, 스포츠·게임 주요 관심 타겟인 10대~30대 남성 유저가 전체 유저의 65%를 차지하는 만큼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인크로스 관계자는 “아시안게임 기간에 집중적인 마케팅을 펼치고자 하는 광고주를 위해 이번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며, “차별화된 매체 구성과 정교한 타겟팅으로 무장한 아시안게임 패키지 광고상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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