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오석주 대표이사






인터넷 인프라의 발달로 IT 산업의 패러다임은 실로 급속히 변화하고 있습니다. 10년 안팎의 짧은 기간에 닷컴 열풍과 닷컴 거품 붕괴, 그리고 다시 웹2.0을 키워드로 한 닷컴 부활이 진행되는 모습을 보면 앞으로 10년이 어떻게 전개될지 예측하기 어려워 두려움을 느끼기까지 합니다.

외부 환경의 급속한 변화는 모든 기업에 위협 요인이 될 것입니다. 특히 IT 기업의 경우에는 하루아침에 도태되기 쉬운 구조 속에 놓여 있습니다. 그러나 두말할 것도 없이 위협은 곧 기회가 될 수도 있으며 위협 속에서 기회를 창출해가는 것이 생존 요건이라 하겠습니다. 이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최적의 의사결정이겠지요. 또한 의사결정의 근거는 정확한 현실 인식과 미래 예측을 가능하게 하는 양질의 정보일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시시각각 변하는 환경의 흐름을 신속하고도 정확하게 짚어내는 미디어의 역할은 정보의 홍수 시대에 있어 오아시스와 같다고 하겠습니다.

이번에 새로 출발하는 IT DAILY가 품격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수많은 IT 기업들이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데 길잡이가 되어주기를 기대합니다. IT DAILY는 그동안 오프라인 IT 전문지로서 축적해온 역량과 노하우를 십분 발휘할 것이라 믿습니다.

아울러 소프트웨어를 비롯한 지식정보산업의 발전과, IT의 필수 인프라인 정보보호의 중요성에 주목해주기를 바랍니다. 우리나라는 디지털 사회로 큰 변화를 겪으며 세계 어느 나라보다 빠른 속도로 정보화 사회를 이뤄냈지만, 외적인 인프라에 비해 내용을 채우는 지식정보(콘텐츠)는 빈약한 외화내빈의 상황입니다. 또한 정보화의 역기능도 매우 심각한 수준입니다. 이는 우리가 IT 선진국으로 도약하는 데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이기에 IT DAILY가 이 분야의 의제를 주도해주었으면 합니다.

IT DAILY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 IT 산업의 동반자이자 나침반으로서 큰 발전 이루기를 기대합니다.

안철수연구소 오석주 대표이사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